박사학위논문
저 자 | 연 도 | 논 문 제 목 |
---|---|---|
박진제 | 2012.8 | 패션리테일링 점포유형별 쇼핑유인력(FaRSTA) 모델 개발에 대한 연구: 다속성 간접평가법 활용 |
김정희 | 2014.8 | 대형 쇼핑센터 內 패션브랜드 매장 내?외부에서의 소비자 체험 측정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|
김형숙 | 2018.8 | 스토리텔링 기반 패션 비주얼머천다이징 유형에 따른 소비자 반응 –사회과학과 뇌과학의 융합- |
김지은 | 2019.2 | 명품 브랜드 SNS 이용자의 관계혜택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|
김주현 | 2019.8 | 온라인 패션상품 쇼핑 시 품절상황에서 소비자 반응에 따른 세분시장 연구 |
김은혜 | 2020.2 | 한류 휴먼브랜드 특성이 제품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|
이아름 | 2020.8 | 홉스테드의 문화차원에 따른 소비자 불평행동에 관한 통합적 연구 -온라인 패션상품 구매를 중심으로- |
왕 뢰 | 2021.8 | K-beauty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유형, 협찬 표시 여부와 제품 노출 방식이 중국 소비자의 신제품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|
석사학위논문
저 자 | 연 도 | 논 문 제 목 |
---|---|---|
허아현 | 2006.2 | 패션 리테일링 유형에 따른 판매원의 서비스 차원 비교분석 |
김경아 | 2006.2 | TV드라마 의상협찬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광고효과(교육학석사) |
서정아 | 2007.2 | Mixture Model을 이용한 홈쇼핑 이용자의 시장세분화에 따른 패션제품 구매행동과 쇼핑성향 |
임정은 | 2008.2 | 인터넷 오픈마켓에서의 공정성지각이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- 패션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- |
이정오 | 2009.2 | 패션제품 중독구매자의 구매 후 감정 및 행동에 관한 연구 |
김남희 | 2009.8 | 해외 명품브랜드 판매원의 역량과 서비스지향성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|
남은하 | 2009.8 | 소비자의 쇼핑가치와 사용목적 및 사회적 상황에 따른 가격민감도 비교(교육학석사) |
윤원규 | 2010.2 | 실버 소비자와 뉴실버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서비스품질 비교 평가 |
박지훈 | 2010.2 | 인터넷 패션 쇼핑몰에서 형성된 플로우(FLOW)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|
이은지 | 2012.2 | 인터넷 패션 쇼핑몰 품절상황에서 경험하는 소비자의 인지적, 감정적 반응에 관한 질적 연구 |
김수정 | 2013.2 | 가격할인의 JND(Just Noticeable Difference)인지에 대한 비교 -성별, 의복관여도, 복종에 따른 비교- |
박주현 | 2013.2 | 선행된 품절메시지와 상품의 가시성에 따른 소비자 위험지각의 차이 -TV홈쇼핑 의복상품을 중심으로- |
김상진 | 2013.2 | 청소년의 또래관계에서 오는 부정적 감정이 의복과시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(교육학석사) |
안현진 | 2013.2 | 교육학석사 아웃도어 의류제품의 추구혜택에 따른 세분화에 관한 연구 -중·고등학생 소비자를 중심으로- |
송아름 | 2014.2 | 질시감정이 명품구매 성향에 미치는 영향 |
김민영 | 2014.2 | VMD(Visual Merchandising) 운영체계에 따른 VMD 인지에 관한 연구 |
이유진 | 2014.2 | 소비가치가 시계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|
이정현 | 2014.2 | 아울렛을 이용하는 남성들의 충동구매 영향요인 -환기와 심리적 특성의 영향을 중심으로- |
필원양 | 2014.8 | 한국과 중국 여성소비자의 한류화장품 브랜드 구매행동 비교연구 |
안현아 | 2015.2 | 소비자의 가격민감도와 상품특성에 따른 멀티채널선택에 관한 연구 |
진성미 | 2015.8 | SPA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제품 특성이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와 브랜드 태도,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|
김지인 | 2016.2 | SPA 브랜드의 VMD 특성이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|
위 멍 | 2016.8 | 방한 중국인관광객의 한국화장품 구매기준에 따른 세분집단별 만족도와 구매 후 행동의 비교연구 |
왕 뢰 | 2018.2 | 한류 화장품 광고모델의 특성이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–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- |
서지수 | 2019.2 | 인터넷 쇼핑의 기대일치, 기대불일치가 고객만족, 고객신뢰,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|
마웨시 | 2020.2 | AHP를 활용한 브랜드 가격 수준별 한류화장품 구매 선택속성에 관한 한국과 중국 소비자 비교 연구 |
김서영 | 2020.2 | 패션큐레이션 서비스의 품질이 사용자만족, 신뢰,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|
알렉산드라미하일로바 | 2020.8 | Influence of Envy, Self-esteem, and Disposable Income on Desire to Buy Luxury Goods - Focused on users of Social Network Services in Korea - |
쉬루이치 | 2021.8 |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과 제품 특성이 신제품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|
이 기 | 2021.8 |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의 체험적 요소가 소비자 감정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|
좡 치 | 2021.8 |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한 뷰티 신제품 구매 후 소비자불만족, 불평행동에 관한 비교 연구 -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- |
후신위 | 2021.8 | 중국소비자의 지속가능 패션 소비 결정요인 연구 -계획된 행동 이론을 중심으로-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