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활환경대학 의류학과 발전계획
- 외국의 SPA 브랜드의 국내시장 점유율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 패션업체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으므로 국내 패션시장 활성화에 주역을 담당할 수 있는 『도전정신과 인성을 겸비한 Fashion Summit 양성』을 비전으로 설정함.
- 동일전공 학과 “거점국립대학 TOP 1, 국내 TOP 7”을 목표로 패션현장에 적합한 글로컬리즘 인재를 양성하여 국내 패션산업 및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창조적 지식 공동체를 지향함.
-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설정 방향은 연구와 교육에 대한 전공 경쟁력 향상과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로 지역 패션산업의 상생 발전에 기여하고자 함.
- 다음과 같이 비전 달성을 위한 5대 추진목표 및 21개 추진전략을 마련함.
- 의류학의 학문적인 체제의 구축과 질적 향상 및 패션시장 활성화에 주역을 담당할 수 있는 『학문적, 실무적, 문화적 소양을 갖춘 패션전문인 양성』을 비전으로 설정함.
-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6개 분야의 추진목표를 설정하고 사업별 발전전략을 체계화하여 지역의 거점대학으로 정부 정책을 선제적으로 선도하는 대학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함.
- 대학원의 교육 및 연구역량의 강화를 통해 글로컬 역량의 우수 연구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사회와 국내외 패션 시장의 리더를 양성하고자 함.
부문 | 추진목표 | 사업주요내용 |
---|---|---|
교육 | 교육역량 강화 사업 |
|
교수 및 연구 | 학술연구 역량 강화 사업 |
|
특성화 연구 전략 사업 |
|
|
학생 | 산학협력 역량 강화 사업 |
|
대외 및 글로벌 역량 강화 사업 |
|
|
기타 | 행정역량 강화 사업 |
|